피플카운팅 전문기업 다인스(주)

대기 인원 카운트

실시간 대기 인원 현황 파악을 통해 스마트한 운영 정책 수립(QUEUE MANAGEMENT)

대기인원 분석 시스템의 개요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대기 인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대기 인원의 분산 유도, 평균 대기 시간 파악, 차후 운영 정책 반영 등 대기자의 불만 요소를 해소 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시설 운영 실행

<대기열 관리 시스템 화면구성 예시>

시스템의 특징

  1. 3D 방식의 영상 분석 시스템으로 정확히 사람만을 추적· 분석하여 실시간 대기 인원을 카운트하며 시간적 오차가 없음

  2. 현재 대기인원, 평균 대기 시간 최장 대기 시간 등의 파악을 통해 목적별 운영정책 수립 가능

  3. 존(Zone)별 대기인원 파악을 통해 보다 여유있는 서비스 존으로의 유도

  4. 구체적 사용 목적과 환경에 따라 맞춤형 설계 가능

적용 사례

김포공항 검색대

김포공항 검색대 내 14개의 검색대 대기열 중 4개의 대기열을 표본 분석 조사하여, 현재 대기 인원, 예상 대기 시간을 분석한 후 터미널내 대형스크린을 통해 혼잡도와 예상대기시간을 표출하고, 이를 참조로 고객이 검색대 내부에 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시스템.

푸드코트 대기열